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힐하우스 피부과의원(이하 ‘본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본원과 이용자의 권리, 의미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원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본원에서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본원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본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본원에서 승낙한 경우, 본원은 회원 ID와 기타 본원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5) 본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본원에서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온라인상담은 답변하는 담당자의 개인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본원에서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탈퇴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재가입을 요청하면 됩니다.

(2) 재가입 요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재가입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3)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본원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본원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온라인상담

(1) 본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내용이 상담의사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본원의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사용자가 '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본원에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담당자들은 상담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나.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다.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내용은 각 담당자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본원의 서비스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상담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2조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때문에 의사의 진단을 무시하거나, 진단, 진료 혹은 치료받는 것을 미루지 마십시오.

(2) 본원은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표현된 의견은 모두 해당 상담의사의 의견입니다. 본원은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서비스의 정보, 서비스에 참여하는 전문의사 혹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다른 회원이나 방문객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판단에 따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본원에서는 회원에게 제공된 어떠한 제품의 활용, 정보, 아이디어 혹은 지시로부터 비롯하는 어떠한 손해, 상해 혹은 그 밖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1) 본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본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본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본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본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본원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본원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등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이하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개인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지며,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본원에서 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원은 본원에서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6) 본원은 서비스의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Cookie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kie란 다시 방문하는 사용자를 파악하고 그 사용자의 계속된 접속과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돕기 위해 웹사이트가 사용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Cookie는 Cookie를 부여한 사이트 밖에서는 의미가 없는 유일한 번호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Cookie는 사용자의 시스템 내부로 침입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파일에 위험하지 않습니다. 본원은 서비스의 광고주나 관련있는 제3자가 Cookie를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회원 혹은 사용자가 Cookie를 사용한 정보수집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에서 Cookie를 받아들일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특히, 개인화된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Cookie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본원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또는 회사와 업무제휴 업체간에 상호 제공/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6월 15일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취급방침>



힐하우스 피부과의원(이하 '본원')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는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ㄱ. [진료정보] -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진료기록

※ 의료법에 의해 고유식별 정보 및 진료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하여야 하여야 함(별도 동의 불필요)

ㄴ.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메일주소

- 선택항목 : 생일, 문자 수신 여부, 메일 수신 여부, 관심분야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ㄷ.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ㄱ.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 수납 및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ㄴ. [홈페이지 회원정보]

-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온라인 게시판(1:1상담/비공개상담/수술 후 상담/후기 등) 게시물 작성

-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장애처리 및 개별 회원에 대한 개인 맞춤서비스,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수집, 기타, 새로운 서비스 및 정보 안내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본원은 상기 범위 내에서 보다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자의에 의한 추가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ㄱ. [진료정보]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ㄴ.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ㄱ.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ㄴ.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제출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본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 유어데브

위탁업무 내용 : 홈페이지 유지 관리, 접속기록, 관리, 회원관리

위탁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주소, 전화번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본원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본원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탈퇴신청을 확인하여 신청일 기준 10일이내 탈퇴가 완료됩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본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본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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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성 명 : 배정민

직위 : 대표원장

소 속 : 힐하우스 피부과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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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중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등)를 암호화 저장하고,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ㄷ.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본원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정기/수시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전화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본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에 명시된 날짜에 수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 2020년 6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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